Friday 16 February 2018

인도의 다각화 전략 사례


사업 다각화의 사례.


레스토랑은 고급 음식 가게를 추가하여 다양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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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품 개발 전략] | 제품 개발 전략 2의 사례 [침투 전략] | 침투 전략 사례 3 [제품 다양 화 전략] | 다각화 전략 4 [수직 통합 전략] | 역방향 수직적 통합 전략의 예.


비즈니스는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새로운 산업에 참여하거나, 자사 제품에 대해 여러 용도로 사용함으로써 다양 화됩니다. 현재 비즈니스에 대한 위협을 헤지하거나 고객 기반과 수익원을 확대하기 위해이 과정을 도표화 할 수 있습니다. 다각화를 이루는 기업은 산업 또는 비즈니스 라인이나 풍부한 자금이나 물리적 자산에 대한 전문 지식을 활용합니다.


농업.


농장은 제품 라인을 확장하고 다른 제품을 생산할 때도 판매하거나 사용하기 위해 아이템을 사용함으로써 다양 화됩니다. 유제품 농장은 우유를 핵심 제품으로 생산하지만, 이 루트에서 농장은 치즈 또는 아이스크림과 같은 관련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충분한 공간이있는 농장은 여러 작물을 재배 할 수 있으므로 여러 제품 라인을 보유 할 수 있습니다. 일부 농장에서는 가축을 판매하여 소의 유기물을 이용하여 농작물의 번식과 번식을 지원합니다. 비슷하게, 밀이나 옥수수는 시장에 내놓거나 가축의 입으로 갈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


식당가는 식당에서 식사를 제공하는 것 이상의 수익 스트림을 누릴 수 있습니다. 식료품 점에는 샐러드 드레싱, 마리 네이드 또는 소스 등의 레스토랑 라인이 있습니다. 레스토랑에는 레스토랑, 메뉴 또는 커뮤니티 (예 : 요리 책, 여행 서적 및 비디오, 기념품 및 엽서)에 맞는 선물을 판매하는 선물 가게가있을 수 있습니다.


스포츠 용품.


스포츠 용품 시장은 다양한 스포츠 및 레크리에이션 관심사를 가진 고객 기반을 포함합니다. 많은 소매 업체는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위한 다양한 선택을 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상점은 주자, 농구 선수, 골퍼, 축구 선수 및 야구 선수를 위해 신발을 휴대 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및 실외 장비에는 공, 박쥐, 장갑, 신 경비원, 골프 클럽, 캠핑 장비 및 낚시대가 포함됩니다. 다양성으로 인해 옥외 매장에는 야외 의류, GPS 장치 및 카메라가 더 전통적인 낚시대, 소총 및 텐트와 함께 포함되었습니다.


건설 장비.


건설 장비 딜러는 제품, 서비스 및 위치를 분류하여 다양 화합니다. 지리적 다양성은 한 지역의 건설 또는 산업 활동의 둔화에 대비 한 딜러 헤징을 도울 수 있습니다. 다른 딜러들은 파이프와 같은 안전 상담, 교육 및 건축 자재를 유지 보수 및 임대에 필수품으로 추가했습니다. 딜러는 농기계를 선택하여 건설 장비 판매 및 임대료의 상당한 하락을 상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09 년의 건설 기계 판매는 농장 장비 판매량이 5 % 감소한 것에 비해 40 % 감소했습니다.


대기업 다각화.


일부 기업은 다른 기업과 합병하거나 다른 기업을 인수합니다. Congolmerate 다변화는 관련되거나 종종 관련이없는 기업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식당가, 자동차 판매점 및 토지 개발 사업을 하나의 우산 아래에서 운영 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라인이나 다른 전략적 관심사 간의 유사성보다는 재정적 고려 사항이 합병 및 인수를 지배합니다.


참고 문헌 (6)


리소스 (2)


저자에 관하여.


Christopher Raines는 사업, 재정 문제 및 법률에 관한 지식을 공유하는 것을 즐깁니다. 채플 힐 (Chapel Hill)의 노스 캐롤라이나 대학교 (University of North Carolina)에서 경영학 및 법학 학위를 받았습니다. 1996 년 8 월 이래 변호사로 활동하고있는 Raines는 비즈니스, 소비자 및 기타 법률 분야와 관련된 사건을 처리했습니다.


사진 크레딧.


Jupiterimages / Goodshoot / Getty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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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 화 전략 : 관련성이 있고 관련성이없는 다양 화.


다각화는 회사가 현재 종사하고있는 것과는 다른 제품 시장에 진입하는 기술입니다. 다각화를 관련있는 & # 8217; 다양성과 관련이없는 & # 8217; 다각화.


관련된 다각화는 두 개의 관련 기업이 기술이나 자원의 교환을 기반으로 규모의 경제 또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 할 잠재력을 제공하는 유의미한 공통 분담금을 갖는 사업입니다. 관련 다각화에서 결과로 생기는 결합 된 사업은 증가 된 매출, 비용 절감 또는 투자 감소로 인해 ROI를 향상시킬 수 있어야합니다. 이는 공통 비용에 기인합니다.


모든 다각화 결정에서 중요한 쟁점은 궁극적 인 ROI에 도움이되는 실질적이고 의미있는 공동성 영역이 있는지 여부입니다. 그러한 의미있는 공통성이 부족하다면, 다각화는 여전히 정당화 될 수 있지만 이론적 근거는 다를 필요가있을 것이다.


1. 스킬과 자원 교환 :


관련 다양 화는 기술이나 자원을 교환하거나 공유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있는 잠재력을 제공합니다. 한 사업 단위는 반드시 수출 가능 기술 및 자원을 보유하고 있어야합니다. 다른 회사 나 사업 부서로 따라서 성공적인 다각화의 성공을위한 첫 번째 조건은 수출 가능하거나 필요하고 수입 될 수있는 기술이나 자원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조건은 제공하거나 사용할 수있는 파트너 또는 비즈니스 단위를 찾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교환을 성취하는 데 필요한 조직 통합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유용하게 수입되거나 수출 될 수있는 기술이나 자원은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수출 가능한 흔히 볼 수있는 자원 중 하나는 코카콜라, 마이크로 소프트, 펩시, 퓨마, BMW 또는 니베아와 같은 확고한 브랜드입니다. 예를 들어, 푸마는 2008-9 년에 선글래스 시장으로 그 존재를 확장했습니다 (그림 8.17).


3. 마케팅 기술 :


일반적으로 회사는 특정 시장에 대한 마케팅에 강한 기술을 소유하거나 보유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다변화하려는 동기는 마케팅 인재를 수출하거나 수입하는 것입니다. 이 점에서 전형적인 경우는 People 's Republic of China (PRC)에 Microsoft 제품을 도입 한 것입니다. 중화 인민 공화국은 사회주의 사회 패턴에서 시장 경제로 이동했다.


1990 년대에는 도시화가 시작되고 농업에서 서비스 부문으로의 변화가있었습니다. 농업, 과학 및 기술, 산업 및 방위는 현대화의 대상이었습니다. 리차드 페이드 (Richard Fade) 마이크로 소프트 극동 운영 담당 부사장은 마이크로 소프트가 중국에 계획 한 제품 출시 계획에 대해 궁금해했다.


중국의 컴퓨터 하드웨어 업계에서는 36 개의 국내 공급 업체가 국내 제조 PC의 82 %를 차지했습니다. 소프트웨어 산업에서 국가 소유 기업 (SOE)이 시장을 장악했습니다. SOE는 정부에 책임이 있으므로, 모든 수입은 정부에 직접적으로 발생했다.


다른 종류의 플레이어는 원래 장비 제조업체였습니다. 그들은 부분적으로 정부가 운영하거나 정부와 중요한 관계가있었습니다.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가 다음 카테고리였습니다. 이들은 소프트웨어 업계의 주요 공급 업체였습니다.


기술적으로 유능한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는 수적으로 많지 않았으며 종종 사역이나 대학 또는 두 가지 모두와 관련이있었습니다. 전체 PC 시장은 32 % 성장했습니다. 386 및 486 기반 시스템은 102 % 성장했습니다.


이는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견딜 수있는 호환성이 개선되었음을 보여줍니다. 해외 화교는 중국의 부활에 참여하기를 원했다. Great China & # 8217; 세계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프로그래밍 서비스 시장의 CAGR (16.5 %)은 아시아에서 가장 높습니다.


서양 소프트웨어 회사는 역사적으로 중국에 현지화 된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도입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시장을 포착하기 위해 Microsoft는 현지 버전으로 소프트웨어를 도입해야했습니다. 로컬라이제이션은 소프트웨어를 특정 로케일에 적용하는 개념입니다. 그것은 다양한 작업을 포함하는 복잡한 과정입니다.


다음은 현지화 중에 수행해야 할 주요 작업입니다.


(i) 지역 문자 세트를 지원해야합니다.


(ii) 인터페이스는 로컬 사용자에게 친숙한 형태로 번역되어야합니다.


(iii) 모든 서류는 현지 언어로 작성되어야합니다.


(iv) 로컬에서 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지원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를 구성합니다.


(v) 지역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십시오.


1984 년 마이크로 소프트는 1989 년에 사무실을 개설하기 전에 3,000 개 이상의 PC 시스템 및 부품 제조업체가있는 대만 최초의 OEM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5 년 후 마이크로 소프트는 중국에 지사를 열었습니다. 95 %의 PC가 많은 중국어 셸 중 하나와 함께 설치된 Microsoft DOS 영어 버전을 가지고있는 것으로 추산되었습니다.


Microsoft는 소규모 프로젝트에서 SV와 함께 일했기 때문에 P-DOS 프로젝트에서 함께 작업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전의 경험에 비추어 볼 때 특정 주요 소프트웨어 현지화 작업을 하나의 SV로 나누어서 컨소시엄을 선정하는 것은 매우 어려웠다는 것이 이해되었습니다. 제품 개발 센터를 설립했습니다. 이로 인해 결국 회사는 상금을 받았습니다. & # 8217; 시장에서 다른 경쟁사를 제한함으로써


소규모 기업은 종종 시장 영역을 창출하거나 진입하여 혁신적인 제품으로 잘 수행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장이 성숙 해짐에 따라 강력한 서비스 조직의 필요성이 중요 해지고 있습니다. 소규모 회사는 관련 제품에 적용 할 수있는 서비스 조직이있는 큰 회사와 힘을 합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Blackberry의 Bluetooth 기술이 있습니다.


5. 연구 개발 및 제품 개발 :


회사는 R & D와 신제품 개발에 고도로 숙련되어있을 수 있지만 마케팅 또는 생산 기술에 대한 기술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Godrej는 작은 기업가의 전형적인 제품인 모기 퇴치제 좋은 기사와 망고 주스 Jumpin을 마케팅하고 있습니다. HUL의 태양 실크 샴푸는 Pondicherry의 SSI 단위로 제조됩니다.


6. 과도한 용량 활용 :


종종 쉽게 교환되는 자원의 한 유형은 초과 용량입니다. SDC (청량 음료) 농축 공장은 이제 인도의 다국적 기업 펩시 (PNC)와 콜라 (Coke)를 위해 오렌지, 사과, 망고, 파인애플, 포도, 부드러운 코코넛 및 레몬 쥬스의 신선한 주스를 병에 담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7. 규모의 경제 달성 :


관련 다양 화는 때때로 규모의 경제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개의 소규모 소비자 제품 회사는 효과적인 영업 인력, 신제품 개발 또는 테스트 프로그램 또는 창고 및 물류 시스템을 제공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두 회사는 함께 효율적인 수준에서 운영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두 회사가 합쳐지면 값 비싼 자동화 된 생산 장비를 정당화 할 수 있습니다.


8. 관련 다양 화의 리스크 :


심지어 관련된 다각화는 위험 할 수 있습니다. 3 가지 주요한 문제가 있습니다. 첫째, 관련성과 잠재적 인 시너지 효과는 단순히 존재하지 않습니다. 전략가들은 철저한 외부 및 자기 분석에 의해 뒷받침 된 판단에 근거하지 않고 시맨틱을 조작함으로써 시너지 효과가 있다고 정당화합니다.


둘째, 잠재적 인 시너지 효과가있을 수 있지만 구현 문제로 인해 실현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다각화 움직임이 근본적인 차이점을 가진 두 조직을 통합하거나 또는 두 조직 중 하나가 다각화 작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프로그램을 수행 할 수있는 능력이나 동기가 부족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셋째, 인도의 독점 금지법 및 MRTP (독점 및 제한적 무역 관행) 법 위반 가능성은 인수 또는 합병이 발생할 때 추가 위험을 초래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관련성의 정도와 시너지 잠재력이 증가함에 따라 반독점 또는 MRTP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트 항공과 사하라 거래가 전형적인 예입니다.


Jet Airways는 Jet Lite의 대량 판매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장했습니다. 마찬가지로 킹 피셔 (Kingfisher)는 에어 데칸 (Air Deccan)을 인수하고 모든 우체국과 휘발유 펌프를 포함한 영국의 날개와 POS 매장에 Kingfisher 로고를 상징적으로 보관했습니다.


무관 한 다각화는 시장, 유통 경로, 생산 기술 및 자산 및 기술의 교환이나 공유를 통해 시너지를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R & D 추진력에 공통성이 부족합니다. Reliance는 Rs25, 000 crore를 단계별로 배분하여 소매업에 투입하는 전형적인 사례입니다.


1. 현금 흐름 관리 및 할당 :


무관 한 다각화는 SBU 기업의 현금 흐름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투자 가치가있는 많은 SBU를 보유한 회사는 현금을 제공하기 위해 현금으로 구입하거나 합병 할 수 있습니다. 현금 유가의 인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채 또는 형평을 늘릴 필요성을 줄여 줄 수있다.


대표적인 예로 킹 피셔 항공 (Kingfisher Airlines)이 있습니다. 회장 겸 CEO 비제이 마리야 (Vijay Mallya)는 자신이이 주류 사업에서 잉여 현금을 보내어 '좋은 시간을 보냅니다'라고 말합니다. 인도 항공 경험. 그래서 7 개의 채널 (라이프 스타일,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영어 프리미엄, 툰 (만화), 탑 가이드에서의 비행 가이드 및보기) 및 KF 라디오 (차트 10 개 채널 및 힌디어 팝, 힌디어 레트로 황금 듣기), Hindi Easy Listening, ghazals, 영어 팝, 영어 복고풍 (빈티지가 듬뿍), Easy Listening (청취자에게 세계가 여전히 멋진 장소임을 상기시켜주는 허니 트렌치 노트), Club (댄스 플로어) Jazz and Blues 라운지 음악 (라운지 음악의 부드러운 노트로 라운지의 뒤쪽에 누워 있음)은 최신 항공기 및 기내식 기술을 지원하며 예약 시스템은 인도 산업의 이미지를 재구성하려는 주목할만한 시도입니다.


2. ROI가 높은 비즈니스 영역 진출 :


기본적인 다각화 동기 부여는 ROI가 높은 비즈니스 영역으로 이동하여 ROI를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하나의 접근법은 고성장 사업 분야에 진입하는 것입니다. 에델바이스 증권의 라이프 스타일 소비 조사에 따르면 인도에서 조직 된 소매 무역은 이제 발을 찾고 있습니다. 소매 유통 시장 점유율은 2010 년까지 현재 2 %에서 약 10 %로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2010 년까지 약 4,000 억 루피의 소매 무역으로 전환 될 것이다 (그림 8.19).


연구 결과에 따르면 소매 공간은 2002 년 1,000 만 평방 피트에서 2010 년에는 8,000 만 평방 피트로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요 센터의 소매 공간 개발은 소매 성장에 높은 자극을 줄 것입니다. 고소득 가구는 상위 5 개 도시 (뭄바이, 델리, 콜카타, 첸나이 및 방갈로르)에 거주하며 중소 도시에는 28 %의 추가 체류를 제공합니다.


향후 3 년 동안 조직 된 소매업의 현저한 성장은 기존 매장의 실적 개선과 신규 매장 오픈을 통해 대도시 및 미니 대도시에서 예상됩니다. 2003 년 25 개의 운영 몰에서 2010 년까지 600 개 이상의 쇼핑몰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Videocon Industries는 2010 년까지 조직 된 소매점을 향후 25 억 루피에 투자 할 수있는 밝은 장소로 보았습니다.


3. & nbsp; 바겐 세일 & # 8217; 비즈니스를위한 가격.


ROI를 향상시키는 또 다른 방법은 거래를 & nbsp; 거래 & # 8217; 따라서 관련 투자가 적고 관련 ROI가 높습니다.


4. 회사 구조 조정 가능성 :


Allen, Oliver 및 Schwallie는 Booz Allen 인수 전문가 3 명이 인수를 통해 인수 한 회사, 인수하는 회사 또는 두 가지 모두의 구조 조정을위한 기반을 제공 할 수 있다는 또 다른 가능성을 제시했습니다.


위험 감소는 관련이없는 다각화의 또 다른 동기가 될 수 있습니다. 단일 제품 라인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면 다각화 움직임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리스크를 줄이면 기존 수입의주기적인 특성을 상쇄하거나 감소시킬 수있는 비즈니스로 진입 할 수도 있습니다.


6. 관련이없는 다각화의 위험 :


정의 상 시너지를 통해 비즈니스를 향상시킬 가능성이없는 무관 한 비즈니스라는 바로 그 개념은 위험과 어려움을 암시합니다. 많은 지식이 풍부한 사람들이 관련이없는 다각화에 대해 경고하는 담요 진술서를 만들었습니다. 피터 드러커 (Peter Drucker)는 모든 성공적인 다각화에는 공통 시장, 기술 또는 생산 프로세스로 대표되는 공통의 핵심 또는 단일성이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그러한 단결이 없다면 다양 화가 결코 작동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재정상의 관계만으로는 부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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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다각화 된 회사는 파키스탄 버추얼 대학의 성과를 향상시킬 수있는 고유 한 자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TRATEGY 603 - Winter 2015 Diversification Via Acquisition : Malcolm S. Salter 및 Wolf A. We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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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의 현재 다각화 추세는 기업에게 갚을 것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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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달 전, 루퍼트 머독이 소유 한 미디어 회사 인 스타 인디아 (Star India)의 일부인 Channel [V]는 뉴 델리의 식당 인 [V] Spot Café Bar에서 오프라인 식음료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채널 [V]의 청중은 상당한 시간과 돈을 들여 놀고 있습니다. & # 8221; 간이 식당에서. 또한 인도 청소년 수는 매우 매력적입니다. 인도의 약 50 %와 12 억 인구가 25 세 이하입니다. 이 숫자는 2015 년까지 55 %로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청소년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이며이 분야에서 애용되고있는 모든면을 다룰 것입니다."채널 K의 수석 부사장 인 Prem Kamath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젊은이들을위한 [H] Spot을 다음 힙합 행 아웃으로 자리 매김하기 위해이 레스토랑은 기발한 iPad 기반 메뉴와 비디오 부스를 비롯하여 펑키 한 실내 장식과 청소년 중심의 매력을 자랑합니다. 이 채널은 향후 6 개월 내에 5 곳의 아웃렛을, 3 년에 걸쳐 40 곳의 아웃렛을 출시 할 계획입니다. 오페라, 이벤트 및 촬영을 포함하여 채널의 대화 형 콘텐츠를 유도하기 위해 카페를 활용하려고합니다. Kamath는 "브랜드를 확장하여 사람들이 상호 작용할 수있는 곳에 배치하고자합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Channel [V]가 네트워크를 통해 타겟층과의 우위를 확보하려고 할 때 제공됩니다. Channel [V]는 3 개월 전까지 시청자들에게 Viacom 소유의 MTV와 로컬 음악 채널 9XM을 뒤졌지만 주간 등급 평가 기관인 TAM Media에 따르면 현재 장르의 최상위에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휴대 전화를 통해 점점 더 많은 음악을 접할 수있게됨에 따라 음악 채널이 더 이상 젊은이들의 우선 순위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 채널은 이제 다른 엔터테인먼트 옵션과 경쟁해야합니다.


힌두 스탄 유니레버 (Hindustan Unilever)가 작년에 뭄바이 북부의 플러시 한 교외 인 주후 (Juhu)에서 처음으로 브루 월드 카페를 시작했을 때, 그것은 단지 다른 브랜드 확장이 아니 었습니다. 이 카페 시장으로의 진출로 영국의 소비 용품 대기업 인 유니레버 (Unilever)의 인디안 팔은 그 나라에서 가장 역동적 인 소매 부문으로 다양 화되었습니다. 1 억 8 천 5 백만 달러가 넘는 것으로 추정되는이 시장은 스타 벅스 (Starbucks)와 던킨 도너츠 (Dunkin 'Donuts)를 비롯한 세계적인 대기업들의 관심을 끌고있다. Channel [V]와 마찬가지로, 그들의 목표는 인도의 성장하는 청소년 부문입니다. 유니레버의 초기 가정 외 출장은 립톤 (Lipton)과 브루 (Bru) 키오스크로, 기관용 차와 커피 자동 판매기로 사용되었습니다. 간식과 Knorr 스프와 같은 사내 식품 제품을 제공하는 새로운 Bru 카페는 커다란 도약입니다.


다각화는 인도 기업에게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그 움직임 뒤에 생각과 계획이 더 있습니다. 1991 년 인도 경제가 개방되기 전에는 인도 기업이 주로 정부로부터 확보 할 수있는 면허를 기반으로 다양 화되었습니다. 그러나 보호 환경에서도 성공은 보장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Tatas는 직물, 소비재 및 인쇄를 종료해야했습니다. Nusli Wadia Group의 주력 회사 인 봄베이 염색 (Bombay Dyeing)은 국내 최대의 디메틸 테레 프탈레이트 제조업체 (폴리 에스테르의 주요 원료)였으며, 경쟁 업체 인 Reliance Industries에 손실 처리 사업을 판매했습니다. Arvind Mafatlal Group은 화학 사업 인 NOCIL을 매각했습니다.


자유화 이후 시대는 정보 기술, 영화 제작, 소매업, 사모 펀드, 부동산 및 통신과 같은 고성장 부문에 대해 회사들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2007 년의 호황기에는 Aditya Birla Group, Reliance Industries 및 Bharti를 비롯한 다양한 업체가 출품하여 다양한 분야의 다양성이 창출되었습니다. 엔지니어링 거인 Larsen & amp; Toubro, 자동차 주요 Mahindra & amp; Mahindra와 단조 헤비급 Bharat Forge는 방위 시장에있는 거대한 잠재력을 추구했습니다. 그리고 부동산 회사들은 부패 스캔들에 수렁에 빠져있는 통신 라이센스 확보를 위해 많은 돈을 지불했다. 수중에 충분한 자금을 제공하면서 조심스럽게 움직이는 것은 필수 조건이 아니 었습니다.


KnowledgeWharton 고등학교.


현재의 다각화 전략은 더 잘 계획되어 있으며, 위험은 위험을 헤지하고, 지리적 인 범위를 확장하고, 자산을 극대화하고, 브랜드를 부활 시키며, 후진 및 후진 통합에 관한 것입니다. 초기의 집단 심적 상태의 일부 흔적 & # 8212; 모든 유형의 회사가 핫 & # 8221; 순간의 시장 & # 8212; 여전히 분명하다. 그러나 오늘날 기업들은 빠른 속도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아니라 수익과 이익을 변화시켜야 할 필요성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Wharton의 경영 교수 인 Saikat Chaudhuri는 "이제는 기업이 자산을보다 생산적인 용도로 재배치 할 수있는 더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Devinder Chawla, Ernst & amp; 컨설팅 회사의 파트너 자문 서비스. Young은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오늘날 많은 다양성은 자원과 비전을 기반으로합니다. 기업들은 감소하는 부문에서 위험을 무릅 쓰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신 재생 에너지 및 인프라와 같은 일출 부문에 진입하고자합니다. "


미디어, 소매, 금융 서비스, 건강 관리, 교육 및 재생 가능 에너지와 같은 분야가 계속해서 중요합니다. 또한 식품, 운송, 환경 보호 및 환경 친화적 인 벤처 기업에 대한 선호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Tata Realty and Infrastructure는 도로, 물류 및 특별 경제 구역 프로젝트에 중점을 둡니다. 이 회사는 도시 교통과 공항과 같은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회사는 토지 및 사무실 자산을 인수하고 하이 스트리트 소매 프로젝트를 개발하여 부동산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타타 부동산 (Tata Realty)의 산자이 우 베일 (Sanjay Ubale) 전무 이사는 2015 년까지 약 1 억 6,600 만 달러를 투자하여 60 억 달러 이상의 주문 도서를 목표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신약 개발이 길고 지루한 과정이며 제네릭 비즈니스에서 치열한 경쟁을 감안할 때 제약 회사는 다른 역동적 인 분야를 찾고 있습니다. Sun Pharmaceuticals의 회장 인 Dilip Shanghvi는 1 억 달러 이상의 지출로 1,000 메가 와트 발전소를 건설하고 있습니다. Hyderabad 기반의 Dr. Reddy 's Laboratories는 환대 비즈니스에 대한 잠재적 투자를 조사 중이며 Ajay Piramal 그룹은 Abbott에 금융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로 다각화하기 위해 공식 사업을 판매했습니다.


다변화 선상에있는 다른 회사에는 GAIL과 자동차 주요 Mahindra & amp; 에너지 부문 투자를 주목하고있는 Mahindra; Sanjiv Goenka는 건강 보험에 가입 한 RPG Enterprises의 계열사이며 Hiranandani는 에너지와 호텔로 자리 매김 한 뭄바이에 본사를 둔 부동산 회사입니다.


가치 사슬 위로 이동.


전문가들은 Hindustan Unilever가 회사의 커피 가루 사업 및 기타 식품 제품의 판매를 촉진하기위한 움직임으로 소매업 진출을 확인했습니다. 볶은 커피 원두 가격은 사상 최고입니다. kg 당 약 7 달러로 작년 대비 60 % 증가했다. 수년간 원재료 가격 상승과 경쟁이 치열 해짐에 따라 Unilever는 식품 및 음료, 개인 용품 및 구강 관리의 핵심 비즈니스에서 마진을 유지해야한다는 압력을 받았습니다. 또한 전 세계 유니레버 기업의 경우 50 %에 비해 19.4 %에 불과한 전체 포트폴리오에 대한 식품 수입 기여도를 높이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도의 사람들은 브랜드에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 # 8221; 인도의 JP 모건 (Sadharth Punshi) JP 모건 (JPMorgan) 투자 은행 전무 이사는 말한다. & # 8220; 소비자를 활용할 수 있다면 그와 함께 성장할 것입니다. "JP 모건은 기업 및 소매 은행으로 다각화되었습니다. "가치 사슬을 확장하면 이익률이 높아집니다"라고 Ernst & amp; 영 & # 8217; Chawla. 수익을 높이기 위해 준설 사업으로 확장 한 해운 회사도 비슷한 경로에 있습니다. Indian National Shipowners 'Association (INSA)에 따르면, 십여 년 전만해도 인도 준설 회사가 12 개가 넘었습니다. 메르카토르 노선, 인도의 Jaisu Shipping 및 Shipping Corporation은 운송에만 집중되어 있었으며 이제는 준설 작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일부 기업은 수익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지역을 두드리고 있습니다. 쿠웨이트에 본부를 둔 Zain Group의 사하라 사막 이남의 땅을 인수함으로써 아프리카로 진출한 Bharti Airtel은 최근 가장 주목할만한 움직임 중 하나입니다. 한편 인도 최대 오토바이 및 스쿠터 생산 업체 인 Hero MotoCorp는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및 중남미 지역으로 확대하기 위해 10 억 달러를 투자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확산에는 수출 및 현지 생산이 포함됩니다. 현재 Hero MotoCorp는 국제 시장에서 이륜차의 약 2 %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무 이사 인 Pawan Munjal은이를 10 %로 늘리고 싶어합니다. 타타 그룹의 일부인 인디언 호텔 컴퍼니 (Indian Hotels Company)는 이미 글로벌 자산을 보유하고 있지만 더 추가 할 전망이다.


더 나은 자산 활용도는 또 다른 다변화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Tatas와 Godrej를 포함한 거대 기업들은 거대한 토지 보유에 앉아 주택과 부동산 개발에 뛰어 들었거나 초과 토지를 처분했습니다. 예를 들어, 봄베이 염색 (Bombay Dyeing)은 2010 년에 뭄바이 (Mumbai) 남부의 주요 자산을 엑시스 뱅크 (Axis Bank)에 1 억 7,000 만 달러에 매각했습니다. 부동산 개발업자는 소매 부문의 성장으로 인해 수요가 증가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한편, 유휴 지주 은행에 앉아있는 사람들은 교육 및 건강 관리에 돌입했으며, 둘 다 많은 재산이 필요합니다. "인도의 부동산 부문이 너무 커서 사람들이이 분야에서 통합을 추진할 수있는 재능을 갖추고 있습니다."라고 글로벌 부동산 서비스 회사 Jones Lang LaSalle의 기업 재무 담당 Ambar Maheshwari는 말합니다.


인도 대기업의 대다수가 기존 사업의 침체 가능성을 상쇄하기 위해 새로운 성장 영역으로 모험을 시도했습니다. 2011 년 3 월 Reliance Industries는 오일 & amp; 가스 및 탐사 사업, 직물 및 소매업은 D. E.와 합작 투자를 통해 금융 서비스 분야에 진출했다. 쇼 그룹. 또한 이제는 가정 간호 및 개인 위생 용품과 같은 디지털 및 소비자 공간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약 1 년 전, Reliance는 Oberoi 체인을 소유하고있는 East India Hotels (EIH)의 지분 14.8 %를 인수하여 콜카타에 본사를 둔 담배 자회사 인 ITC (호텔 소유 및 EIH 지분 포함)의 인수 위협을 막습니다. . Reliance의 EIH 지분은 회사의 회장 Ambani & # 8212; Ambani의 최첨단 27 층짜리 20 억 달러 규모의 South Mumbai 주택 인 Antilla의 유지 보수 및 관리 업무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거주지로 알려졌으며 Oberoi hotel에 위탁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그는 더 심각해 보였습니다. 2011 년 11 월, Ambani의 아내 인 Nita와 어린 시절 친구 인 Manoj Modi가 EIH 보드에 가입했습니다. 그 후 Reliance는 Oberoi와 공동으로 호텔을 개발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Ambani는 친구 Jayadev Mody와 함께 케냐에 호텔을 짓고있다. 그는 또한 석탄, 수력 및 원자력 부문에서 중요한 투자 계획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몇 달 전 37 억 달러에 Abbott에 주요 제약 공식 사업부를 매각 한 현금이 풍부한 또 다른 기업인 Ajay Piramal Group은 금융 서비스를 성장 영역으로 규정했다. Piramal 회장은 인프라 및 관련 분야에 대한 대출 및 기금 관리에 대한 기회를 얻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인도 벤처 어드바이저라고 불리는 건강 관리 중심의 사모 투자 회사를두고있다. Piramal은 또한 Vodafone Essar의 지분 5.5 %를 취득했는데 전문가들은 거래가 다변화보다는 전략적으로 잉여 현금을 사용한다고 말했지만


또 다른 대형 제네릭 업체 인 Ranbaxy Laboratories는 일본의 Daiichi Sankyo를 금융 회사 인 Religare Enterprises로 탈바꿈시켰다. 봄베이 증권 거래소 관계자에 따르면, Religare는 현재 인도에서 8 번째로 큰 주식 중개 회사입니다. 옛 Ranbaxy 지도자 인 Malvinder와 Shivinder Singh의 후원으로 인도의 신흥 시장 기업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뉴 델리에 본사를 둔 연속 기업인 Analjit Singh은 80 년대 후반에 가족 사업이 분할 된 후 Max India 사업을 물려 받았습니다. 그 이후 Singh은 통신 회사 Max Touch의 주식을 홍콩에 본사를 둔 부동산 업계의 거물 인 Li Ka-shing 씨에게 매각 한 다음 의료 보험 및 보험에 들어갔다. 현재 그는 호텔업, 의학 교육, 통합 의약품 및 고령자를 포함한 새로운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있으며 Max India의 우산에 속하지는 않습니다.


서로 다른 성장 분야로의 이동은 기업의 자연스러운 헤지 (hedge)가된다. "특정 분야의 침체 위험을 분산시키는 측면에서 효과적 일 수있다"라고 Whaudon의 Chaudhuri는 지적했다. 일부 다변화 기회는 기업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니셔티브를 추진할 수있게 해줍니다. 유기농 식품에 대한 Arvind Mills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합니다. 세계적인 데님 생산 업체 인 Arvind Mills는 인도 서부 Maharashtra 주 Vidarbha 지역의 계약 면화 재배 사업을 오랫동안 해왔습니다. 그러나 면화 종자의 가격이 급등하고 수명이 1 년 밖에되지 않은 작물이 농부들에게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유기농 면화 재배로 3 만 에이커의 면적을 가진 Arvind는 이제 렌즈 콩, 밀, 콩, 해바라기와 같은 유기농 식품 작물을 대체 할 것입니다. 칠리, 심황 및 생강과 같은 향료, 병아리 콩 및 밀가루와 같은 부가 가치 제품. 유기농 작물이 더 좋은 가격을 가져 왔고 회장 인 산 제이 랄 바이 (Sanjay Lalbhai)는이 단체의 유기 농업 진출이 농부들의 지속적인 생계 유지에 도움이된다고 믿는다.


다각화도 실패의 몫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제이 Mallya의 항공 벤처를 시작하십시오. 2003 년 킹 피셔 항공 (Kingfisher Airlines)과 함께 화려한 항공기 제조사가 항공 분야로 다양 화되었습니다. 오늘날, 킹 피셔 (Kingfisher)는 인도 항공 산업의 난기류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심각한 현금 위기로 인해 Kingfisher는 항공편을 취소하고, 직원을 해고하고, 급여를 보류하고, 새로운 항공기 구매를 보류하게했습니다. Mallya 자신이이 위기를 헤쳐 나갈 수 있다고 확신하지만, 이 벤처 기업의 타당성에 대한 의문점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Chaudhuri에 따르면 Kingfisher의 현재 딜레마는 과잉 확대 된 결과입니다. 브랜드. 다른 전문가들은 항공 산업이 큰 수익을 안겨주는 이유는 다른 대형 대기업들이이 분야에서 벗어난 주된 이유라고 말합니다. 하이디 바드에 본부를 둔 Indian School of Business의 조교수 Rajesh Chakrabarti는 "항공은 고비용 분야이며, 생존을위한 작은 마진 변화에 매우 민감합니다. 우리가 여기서 보는 것은 전례가없는 것입니다. 미국의 대부분의 경기 침체기에 항공 회사들은 제 11 장에 대한 전망을 제시합니다.


2009 년 Bangalore에 본사를 둔 중소 규모의 소프트웨어 서비스 회사 인 MindTree는 모바일 핸드셋 제조에 착수하고 일본 무선 제품 개발자 인 Kyocera Wireless의 인도 시설을 인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MindTree는 초기 투자액 1,100 만 달러로 안드로이드 기반 단말기를 출시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 폰 가격의 급격한 하락, 빈번한 기술 변화 및 지속적인 자본 주입은 마인드 트리의 운명에 영향을주었습니다. 회사는 모바일 벤처를 중단해야했습니다.


10 억년 전에 소매업으로 시작되어 전국적으로 1550 만 평방 피트가 넘는 수직 계열로 다각화 된 Kishore Biyani의 24 억 달러 규모의 미래 그룹 (Future Group)은 외국 선수들에게 가능한 매각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수년 동안 Biyani는 금융 서비스, 보험, 벤처 캐피탈, 공급망 및 미디어 분야에서 일익을 담당했습니다. 그는 또한 멀티 플렉스 사업에 대한 단점을 원했습니다. 성장을 추구하는 가운데 Biyani의 부채 더미는 오늘 16 억 달러에 달하며 그의 포트폴리오를 감당해야합니다. 최근의 개발로는 인도 남부의 Deccan Chronicle에 Future Capital Holdings를 매각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Biyani는 또한 Future Generali와의 보험 사업을 Mumbai 기반 산업 투자 신탁 (Industrial Investment Trust)에 부분적으로 매각하고 있으며 또 다른 구매자를 찾고 있습니다. JPMorgan의 Punshi는 "때로는 기업이 올바른 전략을 세우지 않고 지나치게 멀리 갈 수 있습니다.


KnowledgeWharton을 인용 함.


개인 용도 :


2017 년 12 월 17 일에 접근했다. knowledge. wharton. upenn. edu/article/will-indias-current-diversification-trend-pay-off-for-companies/


교육 / 비즈니스 용도 :


추가 독서.


조치.


CVS-Aetna 합병은 건강 관리를위한 게임 체인저입니까?


CVS와 Aetna의 합병은 조정 된 치료를위한 원 스톱 모델을 만들지 만 소비자는 실제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까?


공공 정책.


인도의 경제 미래 : 일자리, 성장 및 은행 개혁.


인도 최고의 인적 자원 서비스 회사 중 하나 인 TeamLease Services의 공동 창립자 겸 회장 인 Manish Sabharwal은 생산성과 성장의 길을 열었습니다.


스폰서 콘텐츠.


디지털 리더 : 장기적인 성공을위한 자기 변혁.


장기적으로 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의 열쇠는 비즈니스 리더의 자기 변혁입니다.


토론에 참여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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